
Instagram, 알고리즘 변화와 콘텐츠 제안 기능 주목
지난주, 팟캐스터 브록 존슨(Brock Johnson)이 인스타그램 최고 책임자 애덤 모세리(Adam Mosseri)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플랫폼 업데이트, 알고리즘 변화, 그리고 크리에이터 지원에 대한 트렌드를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모세리는 사용자 메인 피드에서 AI 기반 추천 콘텐츠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일반 사용자가 피드에 게시물을 올리는 횟수는 줄었지만, 크리에이터들은 여전히 피드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모세리는 평범한 사용자들이 피드보다는 스토리와 DM에서 친구들과 교류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피드의 유효성을 유지하기 위해 추천 시스템에 의존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소규모 알고리즘 변경이 정기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큰 변화보다는 휴일이나 특정 이벤트와 같은 외부 요인들이 주요 변동의 원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콘텐츠 분석 기술 강화와 커뮤니케이션 기능 강조
애덤 모세리는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콘텐츠 분석 기술에도 주목하며, 이는 구글 검색이나 플랫폼 내부에서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비교하며, 단순히 사용자 체류 시간을 늘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사회적 연결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섀도우밴(Shadowban)’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그는 콘텐츠 페널티가 발생하면 크리에이터들에게 알림을 보낸다고 했지만, 이는 명확히 섀도우밴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과 달리 해시태그는 더 이상 도달 범위를 크게 늘리지 않는다는 점도 덧붙였습니다.
크리에이터 지원을 위한 새로운 기능 예고
모세리는 크리에이터를 둘러싼 여러 가지 오해와 함께, 인스타그램이 곧 출시할 예정인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간략히 소개했습니다. 그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을 홍보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이 여러 가지 새로운 툴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와 크리에이터 모두를 위한 지속적인 개선과 새로운 경험 제공을 목표로 발전해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SOCIALMEDIATOD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