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gle Ads의 새로운 개선 목표
Google은 2025년 2월 28일부터 스마트 및 Performance Max(PMax) 캠페인을 통해 오프라인 전환 품질을 대폭 개선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변화의 주요 초점은 검색 및 Google 지도와 같은 지역성 강한 채널에서 광고를 강화하고, 지역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증대시키는 데 있습니다. 비록 디스플레이 및 YouTube 채널에서의 전환 수는 감소할 가능성이 있지만, 이러한 전략이 더 가치 있는 오프라인 전환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변화에 따른 효과와 준비 사항
Google은 이 변화가 전환 볼륨 감소와 함께 전환당 비용 증가로 이어질 수 있음을 언급하며, 광고주들이 이에 대비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변경의 궁극적인 목적은 캠페인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효과적인 광고 지출을 가능하게 하며, 더욱 가치 있는 오프라인 행동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향성은 ROI(투자 대비 수익률)를 최대화하기 위해 조정되었습니다.
Performance Max 캠페인을 위한 권장 전략
Google은 Performance Max 캠페인의 결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전략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 입찰 목표를 조정하거나 오프라인 전환 가치를 재검토함으로써 더 높은 가치를 가진 전환 포착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또한 전환 목표를 다양화하여 매장 판매와 같은 행동 중심 전환을 추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치 타겟을 넓히고 다중 위치 캠페인을 통합하며, 지리적 타겟팅과 광고 스케줄링을 제거하는 등의 캠페인 설정 검토도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다양화하여 더욱 많은 참여를 유도할 것을 제안합니다.
스마트 캠페인 개선을 위한 제안
스마트 캠페인에 대한 권장사항 역시 있습니다. Google은 추가적인 검색 주제와 비즈니스 위치를 포함시켜 캠페인의 범위를 확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광고 텍스트와 이미지를 개선하여 독창성을 강조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광고 스케줄링에 대한 제약을 없애어 광고의 전달력을 극대화하는 것도 중요한 개선 방안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러한 방안들은 스마트 캠페인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출처 : seroundtable.com